가을 영농철 농업기계 안전사고 주의 당부

조무술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15:31]

가을 영농철 농업기계 안전사고 주의 당부

조무술기자 | 입력 : 2019/10/02 [15:31]

[dnb동해방송=조무술기자] 거창군은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등 농업기계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업기계 관련사고 중 32%가 수확철인 10월과 11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사고 원인의 90%이상이 운전자 부주의, 교통법규 미 준수, 음주운전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군은 농업기계 안전관리 노력에도 사고 및 지속적인 인명피해 발생, 농업인의 고령화에 대비하는 실효성 있는 예방을 위해 읍.면에서는 이장회의, 다중 집합교육, 마을 앰프방송 등을 활용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요령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손병태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장은 “농작업 중 발생하는 사고보다 일반도로에서 발생하는 사고 비율이 높아 도로주행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수확철은 밤늦게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농기계 야광반사판, 방향지시등을 부착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한편, 거창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기계 순회기술교육, 농기계임대사업 운영, 농업기계 상시교육, 영농철 현수막 게시 등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지도를 강화해 농기계 사고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