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필리핀 교류도시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이상호기자 | 기사입력 2019/10/07 [14:27]

서귀포시, 필리핀 교류도시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이상호기자 | 입력 : 2019/10/07 [14:27]

[dnb동해방송=이상호기자] 서귀포시는 지난 4일 필리핀 팔라완주 푸에르토 프린세사(Puerto Princesa)시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귀포시는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시 루씰로 바이런(Lucilo Bayron) 시장을 비롯한 방문단을 맞이하여,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귀포시와 푸에르토 프린세사시는 이번 우호도시 협약 체결로 향후 관광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푸에르토 프린세사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과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된 도시로 관광산업을 지역경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양 시는 앞으로 관광 분야에서 교류하며 관광도시의 장점을 서로 벤치마킹하여 우호도시로서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방문 일정동안 푸에르토 프린세사시 방문단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를 방문하여 김태석 의장 및 김용범 의원과 면담을 갖고 도정 현황에 대해 청취하였으며 제주의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관한 도청 관계 부서의 설명을 듣기도 하였다.

이후 동복환경자원순환센터 및 동홍동 재활용도움센터를 방문, 제주의 쓰레기 처리 정책에 대해서도 시찰하였다.

한편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장단은 2017년 서귀포시를 방문하여 양 시가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서귀포시와 교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이후 양 시는 교류사업에 대해 논의해 오다 우호도시 협약 체결에 관한 내용에 합의,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