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 “CSR과 사회적 기업이 실질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정책 방안 도출”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유성옥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5:23]

경기도의회 성준모 의원 “CSR과 사회적 기업이 실질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정책 방안 도출”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유성옥기자 | 입력 : 2019/10/08 [15:23]

[dnb동해방송=유성옥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성준모(2교육위, 안산5)의원은 8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경제를 강화하기 위한 관련 조례의 유기적 및 체계적 연계 방안과 조례 개정 제안을 위해 추진되었다.

연구수행기관으로서 최종보고회 발표를 맡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이종오 사무국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 조례와 정책 현황 및 이행 실태를 분석하고 관련 조례와 정책 간의 유기적·체계적 연계 방안을 도출해 냈다”고 말했다.

성 의원은 “경기도는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CSR과 사회적 경제를 지원하고 촉진하는 관련 조례와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조례나 정책 간의 유기적 연관성이 부족하거나 중복되는 경우가 많아 정책 시행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성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에서 도출된 방안을 토대로 각 조례와 정책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CSR과 사회적 기업이 실질적으로 활성화되는 정책 효과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관련 조례 및 정책을 정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