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사업관리단 공모

2년간 권역별 여행상품 개발 등 총괄 역할 수행자 모집

유성옥기자 | 기사입력 2020/01/22 [16:14]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사업관리단 공모

2년간 권역별 여행상품 개발 등 총괄 역할 수행자 모집

유성옥기자 | 입력 : 2020/01/22 [16:14]

[ dnb 동해방송 / 유성옥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22일부터 2월11일까지 ‘2020년~2021년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 권역별 사업관리단'을 모집한다.

 

▲ 테마여행 10선 육성 관광콘텐츠 우수사례로 꼽힌 '소쇄처사 양산보와 함께하는 소쇄원' 프로그램 진행 모습.  ©유성옥기자


‘테마여행 10선’은 지리적 인접성과 문화·관광자원의 유사성을 가지고 있는 3~4개 지역을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묶어 관광지 환경 개선과 관광콘텐츠 확충, 지역 간 연계망 구축,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5개년 사업(2017~2021년)이다.

 

이를 통해 방한관광객의 70% 이상이 서울과 제주 등 특정 지역에 집중된 점을 개선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지역의 매력을 선보여, 지역 관광을 질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사업관리단은 2021년까지 해당 권역의 연계망 구축과 인력 양성 등의 사업을 총괄 조정하고, 지방공항과 연계한 권역별 여행상품 개발·운영, 권역별 협의체 운영 등을 추진해야 한다.

 

여행상품 개발, 지역 교통 거점들과 여행상품 연계성 강화

 

‘테마여행 10선’은 향후 지자체,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집약해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완성된 여행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지방공항 등 지역의 교통 거점들과 여행상품의 연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과 한국관광개발연구원 누리집(www.td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접수 완료 후 제출서류 평가와 발표심사 등을 거쳐 2월17일에 발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4년째를 맞이한 ‘테마여행 10선’이 그간의 성과를 종합한 지역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역 관광에 정통한 많은 문화·관광 기획 전문가들이 이번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