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해삼 특화양식단지 조성 추진]

해삼 대량생산 기반 조성으로 수출전략 산업 육성 기대(2개소 :묵호, 천곡해역)

유성옥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07:25]

동해시 [해삼 특화양식단지 조성 추진]

해삼 대량생산 기반 조성으로 수출전략 산업 육성 기대(2개소 :묵호, 천곡해역)

유성옥기자 | 입력 : 2020/02/03 [07:25]


[ dnb 동해방송 / 유성옥 기자] 강원 : = 동해시가 품질이 우수하여 각광받고 있는 동해안 돌기해삼을 대량생산하여 수출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관내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묵호, 천곡 어촌계 마을어장에 해삼 특화양식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삼 산란·서식 및 육성장 기능의 구조물 등 해삼 생산단지를 집중 조성하는 본 사업은 동해시가 지난해 1월 해양수산사업(수산자원 조성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 적지조사를 의뢰하여 적정 대상해역 및 구조물 유형을 추천받아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1차 년도에 진행된 묵호해역에는 작년 10월부터 현재까지 해삼 산란·서식을 위한 자연석 시설 및 우량 해삼종자 방류를 실시하였고, 해삼 육성장 기능을 하는 개비온시설 28기도 지난 21일 모두 완공하였다.

경창현 해양수산과장은“중국에서 인기·고가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고부가가치 특산품종인 동해안 돌기해삼의 대량생산을 위한 양식단지 집중조성으로 지역 어촌계의 소득증대는 물론 대표적인 수산물 수출전략 산업 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