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역자율방재단, 청정도시‘속초’우리가 지킨다.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속초전역 구석구석 총력 방역

유성옥기자 | 기사입력 2020/02/08 [20:50]

속초시, 지역자율방재단, 청정도시‘속초’우리가 지킨다.

속초관광수산시장 등 속초전역 구석구석 총력 방역

유성옥기자 | 입력 : 2020/02/08 [20:50]

▲ 속초관광 수산시장등 속초전역 구석구석 총력 방역 © 유성옥기자

▲ 속초시, 지역자율방재단, 청정도시‘속초’우리가 지킨다.  © 유성옥기자


[ dnb 동해방송 / 유성옥 기자] 강원 : =속초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양승혁, 사무국장 최윤선)은 속초시보건소와 협력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확산방지를 위해 속초시 전역에 총력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일 속초시보건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방역대책 협업 회의를 가진 후 방역활동에 필요한 휴대용 방역소독기·차량용 고압소독기를 장착하고 다중이용시설, 8개동 쓰레기집하장 등 속초시 구석구석 빈틈없는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특히, 속초관광수산시장 주변은 주말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것을 대비해 전통시장 사회복무요원과 함께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방역활동을 실시하고있다. 

또한, 방재단은 회원 정보공유를 위해 개설한 SNS(밴드)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방재단 단원 소집, 방역 계획, 회원간 서로를 격려하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청정도시 ‘속초’ 가꾸기에 자발적으로 힘을 모아 노력하는 모습은 자원봉사자의 표상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2008년도에 설립된 속초시지역자율방재단은 2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재난 사전 예방활동과 더불어 재난 발생 시 복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속초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방재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시민들께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