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김 지사 ‘신종 코로나’ 현장 방역체계 점검

나주시 보건소 대응상황 점검 및 방역관계자 격려

선한옥기자 | 기사입력 2020/02/09 [06:31]

전남, 김 지사 ‘신종 코로나’ 현장 방역체계 점검

나주시 보건소 대응상황 점검 및 방역관계자 격려

선한옥기자 | 입력 : 2020/02/09 [06:31]

 

▲ 전남, 김 지사 ‘신종 코로나’ 현장 방역체계 점검  © 선한옥기자

 

▲ 나주시 보건소 대응상황 점검 및 방역관계자 격려  © 선한옥기자

 

[ dnb 동해방송 / 선한옥 기자] 전남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8일 첫번째 확진 환자 발생지역인 나주시 보건소 현장을 찾아 환자 접촉자 역학조사 등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김 지사는 최일선 현장에서 노력한 보건소 방역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한 뒤, 선별진료소와 보건소 시설 및 진료현황, 지역사회 방역체계, 향후 대응계획 등을 듣고 철저한 차단방역을 지시했다.

 

전라남도는 선별진료소에서감염병 확산방지 예방 및 대응용으로 사용할 마스크 5천매와 손소독제 35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김 지사는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자가 빠른속도로 증가하면서 지역사회 확산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하고 발생이후 지금부터는 접촉자에 대한 동선 파악 등 자가격리가 매우 중요해 지역사회 차단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방역장비를 확보해 비상시 수요에 대비하는 등, 시군 보건소와도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면서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기침예절, 손씻기 등 철저한 예방수칙을 지키고 중국 방문후 발열과 호흡기 증상 등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병·의원 방문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시군 보건소에 반드시 신고토록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