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외국인주민‧다문화가족 추석맞이 행사 풍성

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이주민선교센터 등에서 주관

조무술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15:55]

대구시, 외국인주민‧다문화가족 추석맞이 행사 풍성

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이주민선교센터 등에서 주관

조무술기자 | 입력 : 2019/09/05 [15:55]

 

▲ 2018년도 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사  

 

▲ 2018년도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사    

 

[ dnb 동해방송/ 조무술 기자]=대구시는 언어와 문화가 다른 낯선 곳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는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구·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명절 문화체험 행사를 펼친다.

 

주요 행사로는 명절캠페인, 추석음식 만들기, 전통의상체험, 전통놀이 및예절체험, 장기자랑 등 9월 6일부터 다채롭게 열린다.

 

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 10.(화) 청라언덕역 인근에서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명절의 의미를 함께 즐길 예정이다.

 

수성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9. 9.(월) 한국수자원공사임직원과 올해 입국한 결혼이민자(13명) 등 입국초기 결혼이민자와함께떡갈비, 잡채 등 명절음식 만들기를 체험한다.

 

대구이주민선교센터에서는 9. 14.(토) 계명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외국인주민과 명절위안행사를 함께 한다.

 

김충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과장은 “즐거운 추석명절을 맞이해 내외국인·다문화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다양성을 존중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포용적 사회 조성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결혼이주민 등 외국인주민은 42,506명(2017.11.1. 기준)으로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게시판 생활정보 사고팔고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구매 중고자동차
많이 본 뉴스